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심플한 라인과 천정 창문이 돋보이는 복층

반응형

복층의 천정에 창문을 두어, 햇빛이 들어오게 만들었다. 그 덕분에 복층이라는 공간이 새롭게 조명되는 것 같다. 그리고 복층을 올라가는 손잡이도 심플하게 제작되었다.

복층과 계단

TIP

  • 실내 복도의 윗부분을 복층으로 만들어 공간 활용을 하였다.
  • 수납 또는 차단된 공간으로 활용하는게 일반적이나 복층 천장에 창문을 두어, 복층 공간에 대한 인식이 바뀌게 되었다.
    • 침대가 아닌, 소파를 두어 일상 생활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되었다.
  • 계단이 심플하게 제작되었다. 프레임이 심플한 대신, 발판은 안정감 있게 넓다. 넓고 심플한 관계가 서로의 단점을 보완하는 느낌을 준다.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