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ㄱ자 또는 2개동을 연결할때 통로 아이디어

반응형

주택을 지을 때, 2채를 건축하여 1채는 손님용으로 내주거나 작업실로 사용하는 걸 고민했었다. 그래서, 이 건물들을 연결할 통로의 역할에 대해 고민하고 어떻게 구현해야 할지 고민했었다.

아래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디어들을 정리해봤다.

기존에 생각했던 아이디어는 비/눈만 가릴 수 있는 지붕만 있는 통로를 생각했었다. 그리고, 지붕 위는 테라스 마당처럼 양쪽에서 공유해서 사용할 수 도 있을 거라 생각했다.

위의 집은 동일하게 보이는 2채를 공간적으로 구분하기 위해 연결되는 통로에는 지붕을 하지 않았고, 마주하는 양면을 통창으로 두어 빛이 많이 들어오게 하였다. 이런 공간이 있다면, 겨울철에 화분을 넣어둘 수도 있고 취미공간처럼 활용해도 좋을 것 같다. 집에 초대한 손님들과 이곳에서 2차를 가지다가 쉴 때는 양쪽 집으로 헤어져기도 좋을 것 같고 ㅎㅎ

여기도 통창으로 하고, 이동할 수 있는 파사드를 두었다. 계절에 따라 파사드를 모두 펼치거나 일부만 보여줄 수 있도록 되어 있다.  

반응형